배추김치를  만드는데 파와 마늘 고추가루 배 생굴 당근 오징어까지 썰어 넣습니다. 그런데 배추가 너무너무 비싸서 배추를 넣지 못했습니다. 그럼 이 음식을 배추김치라 할 수 있을까요. 동태탕을 끓이는데 멸치와 다시마를 끓여 육수를 진하게 우려냈고, 시원한 맛을 위해 무도 넣고, 대파도 넣고,칼칼한 맛을 위해 고춧가루도 듬뿍 넣었는데 동태 넣는 걸 빠뜨렸다면, 그 찌개를 동태탕이라 부를 수 있을까요.

 

신앙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. 하나님 말씀을 듣지 않고서는 하나님을 믿는다 할 수 없습니다. 하나님의 사람이라 말하며 하나님 말씀에 집중하지 않는다면 내가 진정 하나님을 믿는 신앙인이 맞을까요. 하나님의 자녀라 자처하는 내가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을 읽지 않고 설교 말씀에  귀기울이지 않는다면 난 진정 하나님의 자녀가 맞는걸까요.

 

선을 베풀어 칭찬을 얻으며, 덕을 행해 널리 명성을 얻고, 기도와 찬양과 봉사와 헌신으로 신앙생활의 모범을 보이는데
말씀을 소홀이 여기고 있다면 한번 쯤 나의 믿음을 고민하고 점검해야 될것입니다. 

 

“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.”(요 8:47) 말씀으로 늘 승리하는 주님의 백성되기를 축복합니다.